논문프로그램

HCI Korea 2017 논문 프로그램은 기술, 디자인 그리고 인문사회과학 등 HCI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논문들로 구성됩니다. 논문은 아래 3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제출 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에는 기존의 ACM Digital Library에 등록되었던 full paper 세션이 없고 모든 논문은 요약본으로 제출되어
요약본 HCI Korea 2017로 출판됩니다.
- 논문는 3-4 페이지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제출 페이지에 있는 템플릿을 사용하시고 폰트 및 포맷 변경은 불가합니다. 변경시 논문이 탈락될 수 있습니다.

  1. 모든 논문은 학술대회의 프로시딩에 게재됩니다.
    • 논문요약본은 구두발표와 인터랙티브 포스터를 선택하여 발표하실 수 있습니다.  
    • 논문제출 마감일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접수가 몰리는 경우 오류가 날 수있습니다. 가급적 마감시간 이전에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 제출방법_최종마감 11월27일 자정(24시까지)

1) 논문 제출

• 아래의 논문 초록 작성 양식을 다운로드하고 양식에 맞게 작성한 후 아래 논문제출 사이트를 통하여 11월 20일 까지 논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논문 카테고리 옆의 링크에서 MS Word 형식의 논문 형식을 사용하여 페이지 수에 맞게 논문을 작성하시고, pdf로 변환하신 후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방법

1. '논문제출 사이트' 클릭 easychair 신청 페이지로 이동

2. 기존 아이디가 있는 경우 로그인 / 아이디가 없는 경우 create an account로 아이디 생성 후 로그인

3. 'author' 클릭 후 상단의 'New Submission' 클릭

4. 'HCI2017 Paper Submission' 체크 후 'Continue' 내용 작성 후 'Submit'

* 첨부 화일(Extended abstract은 PDF로 변환하여 제출)

* 논문 작성 방법
논문요약본 국문Form Download (in Korean, from 3 up to 4 pages)
논문요약본 영문 Form Download (in English, from 3 up to 4 pages)


  1. 1) 본 학회는 모든 논문에 대해서 Double-Blind 리뷰 과정을 거칩니다. 따라서 리뷰용 논문을 작성하실 때에는 저자이름, 소속, 자기논문 인용 등의 저자관련 정보를 숨기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심사 후 최종 논문 제출시 모든 정보가 들어간 완성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2. 2) 논문 제출에 관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학술대회 사무국 이메일(hci@hcikorea.org)을 통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 제출 기한을 확인 하시고, 미리 준비하시어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2) 논문 심사 및 결과 발표

접수된 논문은 HCI Korea 2017 학술위원회의 심사과정을 거치게 되며, 논문작성자 개별 이메일과 논문 접수 사이트를 통해 12월 9일 이후 심사결과를 통지할 예정입니다.

3) 최종 논문 제출

12월 29일(목) 정오까지 최종 수정된 논문을 온라인 제출 사이트를 통해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최종본 제출시 반드시 논문 양식에 맞추어 “PDF 파일”로 최종 논문 제출 프로그램에 다시 한번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마감일까지 미접수된 논문은 학술대회 기간 중 발표가 불가능하신 걸로 간주되니 마감일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Best Paper Award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는 모든 논문들은 각 세션 좌장의 평가에 따라 우수 논문으로 추천됩니다. 그 중 논문지에 투고하는 논문들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이듬해 학술대회에서 시상하게 됩니다. 우수 논문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니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