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긴급] 학술대회 연기관련 자주묻는 질문 답변

2020-02-09

1. 기존 등록자의 경우 등록 유지를 하면 연기된 시점에 등록이 이전되나요?
=> 연기된 시점에 등록 비용 변동 없이 자동으로 등록이 유지 됩니다.

2. 연기된 시점에 일정이 안맞으면 환불이 되나요?
=> 환불 처리가 됩니다.(개별사안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연락 예정)

3. 숙박 예약을 취소 하고 싶습니다. 따로 리조트에 연락을 해야 하나요?
=> 소노벨비발디에 학술대회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신 분들은 일괄적으로 취소 처리를 해드렸습니다.

4. 논문발표를 하는 참가자입니다. 등록을 취소 하는 경우 프로시딩 게재가 안되나요?

=> 
1. 발표논문집은 2월11일 일자로 발행되었습니다.


Proceedings 

2. 논문발표 예정일 :  6월3일~5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3. 발표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논문은 DBPIA 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4. 6월 행사에 가급적 발표를 원칙으로 하나 일정상 부득이 발표가 불가능한 경우
   - 영상녹화 발표자료, 포스터 부착 등의 방법을 통해 발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5. 논문심사, 채택 등 행사 연기로 학교나 기관에서 증명서를 요청 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학회 명의로 증명서를 개별적으로 발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

성명 : 홍길동
소속 : 한국대학교
논문제목 : 0000

위 논문은 심사를 거쳐 HCI KOREA 2020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ROCEEDINGS OF HCI KOREA 2020」에 
게재되었음을 증명합니다. 발표논문집은 2월 11일 발행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개최가 2020년 6월 3~5일로 연기됨에 따라 
논문 발표는 해당기간 중에 진행 될 예정입니다. 
논문 발표를 이행하지 않을 시 논문게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HCI학회

***********************************************************************

5. 환불 요청의 경우 언제 처리가 되나요?
=> 환불을 요청하신 분들에 한해 카드는 전표 결제 취소, 환불은 계좌로 입금 처리 할 예정입니다.
     구글독스에 카드결제 취소 및 환불요청하신 분들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처리할 예정입니다.
     일정에 따라 시일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6. 계산서를 발행한 참가자 입니다. 취소(환불)을 요청 하였는데 계산서 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 취소 계산서를 순차적으로 발행 해드립니다. 시일이 소요 될 수 있습니다.

7. 연기된 학술대회 일시와 장소는 언제 공지 되나요?
=> 2월11일 긴급조직위원회 논의를 통해 2020년 6월3일~5일 소노비발다파크에서 개최 됩니다.


[프로시딩 게재논문의 저자 등록관련]
연구비 지원날짜 제한 때문에 학술대회 등록을 취소해야합니다. 추후 연기되는 학술대회 일정에 다시 등록해도 될까요?
부득이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취소 처리를 해드립니다. 추후 다시 등록이 가능하며, 논문발표자(구두, 포스터)의 경우 다시 발표일자를 공지할 예정입니다.

단체등록을 취소해야하는데 프로시딩 게재논문의 저자도 단체등록에 포함되어있습니다. 환불이 가능할까요?
해당 단체등록의 경우 취소가 가능하십니다. 현재 학술대회 사전등록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프로시딩게재 논문의 저자들은 따로 다시한번 등록처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시딩 게재 논문의 저자입니다. 저자 중 여러명이 참석 할 예정이었는데 연기된 학술대회에는 일부 저자가 참석이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해당 저자들만 취소가 가능할까요?
프로시딩 게재 논문의 저자 중 1인 이상이 등록이 되어있어야 프로시딩에 게재되기 때문에 해당 1인을 제외한 다른분의 등록취소는 가능합니다.


[일반 등록 관련]
이번 학술대회 등록을 취소하고 연기되는 일정의 학술대회에 다시 등록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일단 지금 등록을 유지하고 연기된 학술대회 일정이 개인 일정과 맞지 않을 때 다시 환불받을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환불 시기 관련]
사업비/지원비/연구비 정산 마감일자 때문에 급하게 환불이 필요할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아래의 이메일 제목으로 내용을 보내주시면 빠르게 확인하겠습니다.
정산 담당자에게 마감일정 확인 후 마감일정도 함께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정산 마감 일자로 인한 긴급 환불 요청 _ 신청인명 _ 소속 ]

등록비 유지/취소 신청의 마감날짜는 언제인가요?
2월 28일까지 입니다. 마감 날짜 변경 시 홈페이지에서 공지 예정입니다


[숙소 환불 관련]
학회를 통해서가 아닌 타 채널로 숙박 예약을 한 사람의 경우에는 위약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학술대회 공식 사이트를 통하지 않은 예약건은 사무국에서 취소가 불가합니다. (사안에 따라 별도 안내 예정)


[환불 신청 시스템 오류]
환불 신청 양식에 접속이 되지 않거나 파일이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환불신청을 해야하나요?
학술대회 이메일(hci@hcikorea.org)로 아래 환불관련 정보를 보내주세요.
보내시는 이메일 제목은 "환불 신청 시스템 오류에 따른 이메일 환불신청 건"으로 보내 주시면 됩니다.
카드결제 환불 : 등록자 명 , 등록자 소속, 카드 매출전표 첨부
무통장 입금 환불 : 등록자 명, 등록자 소속, 입금 날짜, 입금 금액, 환불 받으실 계좌 은행명, 계좌 번호, 계좌주.


[기타]
등록자의 명의변경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학술대회 이메일(hci@hcikorea.org)로 기존 등록자의 이름,소속, 등록정보를 보내주시고 바꾸실 등록자의 이름,소속,등록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